Computer Graphics?
컴퓨터 그래픽이란?
모델과 이미지를 생성, 저장, 조작하는 것에 대한 기술과 방법
컴퓨터 그래픽스와 유사하여 헷갈릴 수 있는 분야들을 함께 알아봅시다.
-컴퓨터 그래픽스 : 개념을 이미지로
-컴퓨터 비전 : 이미지를 개념으로
-영상처리: 이미지를 이미지로
컴퓨터 그래픽스와 컴퓨터 비전은 reverse의 관계입니다.
컴퓨터 그래픽스가 머릿속 상상을 이미지화 하는 것이라면,
컴퓨터 비전은 우리가 보는 이미지들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, 즉, 컴퓨터에 눈을 달아주는 것입니다.
컴퓨터 그래픽스의 과정
1. 모델링 Modeling : 컴퓨터가 이미지를 이해하도록 concept를 computational model로 변환하는 과정
2. 렌더링 Rendering : computational model를 직접 image로 표현하는 과정
컴퓨터 그래픽을 공부하는 이유?
-정보시각화 차트, 그래프
-과학 시뮬레이션 비행기, 공기 흐름
-애니메이션, 게임
-예술분야 디자인, CAD
-자신의 머릿속에 있는 아이디어들을 효과적으로 소통 포토샵
컴퓨터 그래픽스는 우리 머릿속에 있는 상상들을 눈앞에 나타나게 해주므로
굉장히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.
History and Graphics Model
그래픽의 역사
40~50년대
컴퓨터의 발달로 컴퓨터 그래픽이 가능해진다.
1946년에 에니악(ENIAC)
60년대
초기의 컴퓨터그래픽 시스템과 소프트웨어가 등장해 애니메이션 동영상이 제작된다.
태블릿과 마우스
60~70년대
사실적이고 생동감 있는 표현을 할 수 있는 기술들이 발전한다.
이론적 배경 성장: 방법론, 알고리즘들의 성장
상업적 배경 성장: 기계장치들, 활동, 게임들이 증가
그래픽 모델: 선으로 그리기 vector praghics
70~80년대
컴퓨터 그래픽이 영화 상업, 광고 등 여러 곳에서 이용되기 시작했고, 개인 컴퓨터가 판매되기 시작한다.
단위가 축소되면서 디테일한 특징 살리기
90년대
3D 3차원 그래픽
VR
멀티미디어
현재
Interactive Computer Graphics
Mobile and pervasive devices
Realism and Presence
Personalizat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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